★ 육아마미 ★

임신 12주 분비물과 증상 확인하기!

엄마는 처음이야



임신 12주 분비물이

점점 늘어나는 느낌이예요.


저만 그런가요?


임신초기 분비물이 계속 늘어난다던데

질염이 아닐까 걱정되기도 하고 ㅠㅠ


오늘은 임신 12주 분비물,

임신 12주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임신을 하게되면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고

골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몸의 점막생성을 촉진해


임신 12주 분비물이 

증가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임신 12주 분비물이 마냥 나쁜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ㅎㅎ


임신 12주 분비물이

자궁경부와 질에서

발생하는 분비물과 질 벽의 오래된 세포등

정상적인 세균으로 만들어져


아기가 나오는 길에

세균감염으로 부터 보호해주기 위해

발생하는 거랍니다 ^^





그리고 임신 12주 분비물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임신 12주 배가 조금씩 커지면서

배가 콕콕 거리는

배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빈뇨증상도 나타나는 것 같아요!





임신 12주 분비물이 증가하고

입덧도 심해지고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답니다.


임신12주에는 태아목덜미검사,

1차기형아검사를 실시하게 되는데

정밀 검사를 통해

임신 12주 태아의 건강여부를 확인해보도록 해요 : )





아직까지는 임신초기라서 조심 또 조심하라구

많이들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필수라고 하는

태아보험도 준비하고 나니까

홀가분해진것같아요 ㅎㅎ


10군데정도 알아봤는데

여기가 제일 잘 챙겨주는것같더라구요.


혹시 필요한 분들을 위해

링크남기고 갈게요!



상담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