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마미 ★

임신 19주 태아와 배뭉침은 어떻게 나타날까?

엄마는 처음이야



안정기에 접어들다보니

태교에 좀 더 신경쓰고

임산부 요가도 시작했답니다 ㅎㅎ


오늘은 임신 19주 태아와 함께

나타나는 증상들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임신 19주 태아는

오감을 받아들이는 말초신경세포

오감이 전달되는 신경이 발달하면서


태아의 두뇌기관도 발달하게 된답니다.


임신 19주부터는

태아의 두뇌발달을 위해

태교에 좀 더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겠죠!





임신 19주 태아는

15cm,240g 정도 크기입니다.


임신 16주 태아는 계란한개크기였다면

임신 19주 태아는 망고한개크기라고  

생각하시면될것같아요.


그리고 간뇌가 발달해서 

엄마가 느끼는 감정을 느낄 수 있고

망막도 발달해 빛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임신 19주 배뭉침이 간혹

느껴지실때가 있습니다.


이때 임신 19주 배뭉침이 나타난다면

누운자세가 가장 좋지만

어려울경우 편안자세로 앉아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임신 19주 배뭉침에 이어 엄마에게

나타나는 증상들을 살펴볼까요?


임신 19주차에는 가슴안의 유선이 발달해

가슴이 커지고

기존에 입던 속옷들이 불편해질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넉넉한 사이즈의 속옷을

착용해주시는것이 좋답니다.





임신 19주에는 질분비량도 늘어날 수 있기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면소재의 속옷을 

착용해주시는것이 좋다고 해요


임신 19주 태아와 증상들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어요.


1차기형아검사에서 이상이나와서 걱정했는데

다행히2차기형아검사에서 정상판정받았네요ㅠㅠㅠㅠ


얼마나 걱정했는지 몰라요ㅠㅠ


그래서 정상판정받고 얼른

태아보험 준비했답니다


2차에서도 이상판정받았으면

가입도 못할뻔했네요..


아직 태아보험 준비못하신분들

미리미리준비해두세요ㅠㅠ


링크남겨두고갈게요 필요하신분들 참고해주세욤 'ㅁ'



상담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