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아마미 ★

임신중 자궁수축이 나타난다면 이렇게 하세요!

엄마는 처음이야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 처음에는

당혹스럽기도 하실텐데요!


오늘은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방법과

주의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은?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으로는

아랫배가 딱딱해지고

통증이 아래로 뻗치는 듯한 통증이 느껴져요.


그리곤 배가 땡기는 듯한 느김도 들고

자궁위치가 아래쪽에 있어

아랫배가 뻐근한 느낌이 든답니다.


이때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이

너무 심하거나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해보셔야 해요!





임신중 자궁수축 원인은?


임신중 자궁수축은 시기별로

나타나는 원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초기 임신중 자궁수축이 일어난다면

태아가 자리를 잡기위해


급격하게 자궁이 커지거나

몸에서 변화가 이루어지면서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 중기에는

배뭉침증상으로 혈액순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임신중 자궁수축 후기에는

뱃속 아이의 출산을 준비하는 단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자궁수축이 잦게 나타난다면

조산일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꼭 병원을 가보셔야해요!





임신중 자궁수축, 주의사항은?


임신중 자궁수축은 하루에 2~3회정도가

적당하고

나타나는 시간도 2분내외로 짧답니다.


임신 20주 이후에 나타나는 

강한 증상이라면 조산일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선 임신중 자궁수축이 일어나면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우선이며


임신중에 부부관계는 가급적이면 피해주세요 : )





임신중 자궁수축 증상과 같이

저처럼 걱정 많으신분들을 위해


제가 몇일전에 가입한

태아보험 추천해드려요


뱃속 아기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


태아보험 무료상담받아시고

사은품도 챙겨보세요~




상담받아보기